2015/09/24

웰컴저축은행 날쌘대출 보다 낮은 이자 휴대폰 인증으로 척척대출

9/24/2015

얼마전 저축은행에서도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나와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이 2014년 7월 10일 부터 운용하기 시작한 '날쌘대출' 입니다. 신청 방식은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하면 간편하게 즉시 대출 가능 여부와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송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 입니다. 

저축은행 및 신용대출기관들 사이에 최근 이같은 상품들이 대세를 보이고 있지만 제도권 금융기관 에서는 그동안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출시 초기 부터 반응이 좋았던것은 아닙니다.


간편한 절차에도 불구하고 신용등급과 관계 없이 이자율을 연 29.9%로 이용해야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규정이 개선되 한도는 최대 500만원으로 늘어났으며 금리는 최저 연14.9% 수준으로 낮추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광고 모델이기도 한 손나리 계장은 "저축은행 신용대출 이용 고객이 평소 불편했던 것들이 무언인지 꾸준히 관찰했다. 그 결과를 토대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대출 서비스를 만들었다" 고 날쌘대출의 출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이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또다른 상품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이 비대면 인터넷 자동대출 상품인 척척대출을 지난 31일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의 이자율은 연 14.9 ~ 19.9%의 중금리로 이용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대상자라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무서류로 공인인증서 만으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그동안 '1년 365일 24시간' 가능 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금융사들이 있었지만 실제는 신청만 가능했고 송금은 영업시간 이내에 이루어지는 것들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웰컴저축은행 척척대출은 야간이나 새벽에도 관계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 입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척척대출 상품을 출시함으로 날쌘대출과 함께 비대면 상품 채널 기반의 소매금융에 차별성을 갖게 되었다" 고 하며 "추후 모바일을 전용으로 하는 척척대출의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고 밝혔습니다. 신규 고객이 신청 및 안내를 받기 위해서는 웰컴저축은행 전화번호 (1661-0001)로 전화하거나 인터넷홈페이지로 신청 하면 됩니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