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09

구글 블로그 스팟 티스토리 서비스 종료를 대비

9/09/2015

구글과 카카오가 하나로 통합된 이후, 티스토리는 계륵이 되어버린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역시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5년 이상 운영해 왔지만 다음뷰가 사라지고 부터는 왠지 다음 단계는 서비스 종료가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본다.

그동안 대형 포털사이트들이 늘 그랬듯, 어느 순간 서비스를 종료해 버리면 그야말로 공중에 붕 떠버리고 마는 상황이 일어나게 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얼마전 티스토리가 반응형 스킨 공모전을 했다는 사실.

하지만 요즘 주변 블로거들을 보면 언제든 계정 정지의 위협 또한 받고 있는것 같기도 하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예전 회사의 동생도 이제는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는것이 무섭다고 한다. 그리고 그녀석도 워드프레스와 구글블로그스팟에 도전 중이다.

나역시도 간단하게 몇개를 테스트 해보며 조금씩 배워가고 있는 중이다. 그러던 차에 어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만한 멋진 곳을 발견했다.
테마가 정말 멋지다는 생각을 계속 했다. 역시나 나와 마찬가지로 티스토리와 블로그스팟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나름의 결론은 얻은듯 했다. 글을 읽으면서 참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백전백승님이 사용하고 있는 템플릿의 도움을 받았다. 평소 워낙 좋아하는 폰트인 렉시새봄이 있어 좋다. 현재는 변형한 스킨에서 정말 손톱의 때만큼 수정해서 사용중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구글이 블로그스팟을 종료할것 같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워낙 전세계적으로 그 영향력이 광범위 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나역시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때, 나쁘지 않을것 같다.

이와 함께 워드프레스 역시 조금씩 배우면서 한다면 굳이 티스토리가 아니라 하더라도 큰 문제는 없을것 같다. 애초에 네이버나 다음의 검색 유입은 바라지도 않았으니 말이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