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10

워드프레스 소셜 플러그인 한국형 Korea SNS

9/10/2015

SNS의 소통이 강화되면서 블로그에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 플러그인을 설치한 곳들이 많다. 오늘 소개할 워드프레스 소셜 플러그인은 국내 사용자들이 이용하기에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추천하는 플러그인은 Korea SNS다. 이미지처럼 구글플러스, 페이스북, 트위터는 물론 국내에서 인기가 있는 카카오스토리와 카카오톡, 밴드와 라인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사실 필자같은 경우 SNS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좋은 홍보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은 분명 하다.

플러그인을 설치 후, 활성화 및 설정 방법은 매우 간편하다. 옵션 항복에서 제외 대상을 단순한 체크 만으로 쉽게 사용 할 수 있기 때문 이다.


위치 세팅에는 본문 상단과 하단, 그리고 상하단 모두 노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오른쪽, 왼쪽, 중앙 정렬 세가지가 있다. 관련 리뷰를 살펴보면 왼쪽이나 오른쪽에 플로팅 형식으로 추가를 요구하는 글도 보인다.

Korea SNS 플러그인 페이지 https://wordpress.org/plugins/korea-sns/


이밖에 PC 화면에서는 모바일에서의 사용이 많은 카카오톡, 네이버 라인, 밴드의 아이콘을 숨길 수 있는 기능 역시 간단한 체크만으로 설정이 가능 하다. 국내 워드프레스 이용자라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한국형 플러그인이라고 생각한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