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01

구글 블로그스팟 다음 검색등록 신청하기

10/01/2015

블로그스팟은 국내에서는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 보다 사용 빈도가 매우 낮은편에 속합니다. 그 주된 이유중 하나가 한국에서 구글의 검색 시스템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검색 노출을 할 수 없는것은 아닙니다.

간단한 신청 절차를 통해 다음에서도 구글 블로그스팟을 블로그 섹션에 검색이 가능하게 끔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다음 블로그 화면이 오른쪽 하단 부분을 보면 rss 등록 이라도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1. Daum rss 검색등록신청 바로가기

사이트 검색등록, 사이트검색+지역정보, 블로그 rss등록 모두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금융경제ppt 역시 아직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 입니다. 발행한 글의 숫자가 많지 않기 때문 입니다.

외부 블로그의 경우 포스팅의 갯수가 적은 경우 제외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습니다만)


검색등록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선택, url, 전화번호 입력 ② 개인정보수집, 등록 데이터 소유권 동의 ③ 등록정보 입력 ④ 입력내용 확인, 등록신청 완료 ⑤ Daum 등록 기준에 의해 5일 이내에 심사 ⑥ 심사 완료후, Daum 검색에 당일 이내 반영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쉽고 간편하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고 싶거나 구글 블로그스팟을 이용하고 싶지만, 외부 검색등록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방법 입니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