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2

정부지원대출 징검다리론 자격조건 알아보자

11/02/2015

경기위축이 계속되면서 장영업자들의 폐업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사업을 시작할 때 대부분 금융기관을 통해 빚을 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수익률이 나지 않는다면 더 큰 위험이 도사리게 됩니다.

결국 빌린 원금과 이자를 갚아나갈 여력이 없어 개인회생을 하거나 파산에 이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징검다리론을 통해 사업자 구제에 나서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초 저금리 시대에 높은 이자는 결국 부담으로 다가 올 수 밖에 없습니다.

자격 조건은 새희망홀씨와 햇살론 등을 성실히 상환한 이후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에게 은행에서 추가로 자금을 빌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 입니다. 이처럼 징검다리론은 고금리채무가 계속해서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임시 방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2금융권을 이용하는 고금리 전세상품을 저금리로 대환해 주는 '징검다리 전세보증' 상품 역시 활성화 하기로 했습니다.



▣ 정부지원대출 징검다리론 상세조건

-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상품을 3년 이상 거래한 고개 중 채무를 전액 상환하고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인 자
- 대출 금리 최대 9% 이내
- 거치기간 1년  포함 5년이내 원리금균등, 원금균등분할상환
- 최대 지원금액 3천만원


▣ 징검다리론 취급은행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하나은행, 중소기업은행, 국민은행, 외환은행, 한국씨티은행, 수협중앙회,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현재까지 계획안이 발표되었고 시행되고 있는것은 아닙니다. 11월 3일 신한은행 징검다리론을 시작으로 11월 중 새희망홀씨를 취급하는 은행을 통해 징검다리론 이용이 가능 합니다.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성실히 상환 완료한 분들 중, 추가 자금이 필요하지만 신용등급이나 소득으로 인해 고금리를 이용 할 수 밖에 없다면 이번에 출시되는 징검다리론 자격조건을 확인 후, 저금리 이용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Powered by Blogger.